Wednesday, March 7, 2018

내 기도가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질문: 내 기도가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답변: 사람의 최고 목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어야 하며(고전 10:31), 이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도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첫째, 우리는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 1:5). 우리는 지혜를 구할 때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며 우리의 기도에 기꺼이 응답해 주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약 1:6; 참조, 막 11:24).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 지혜를 구하는 것과 (하나님의 뜻을 신뢰하기 위해) 믿음으로 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신자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도할 수 있도록 일곱 가지 성경적인 지시가 있습니다.

1) 성경이 기도하라고 명하는 것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우리는 우리의 원수를 위해 기도해야 하며(마 5:44), 하나님께서 전도자들을 보내어 주시기를 기도해야 합니다(눅 10:2). 우리는 유혹에 빠지지 않기 위해(마 26:41), 말씀 사역자들을 위해(골 4:3; 살후 3:1), 정부의 집권자들을 위해(딤전 2:1-3),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약 5:13), 동료 신자들의 병 나음을 위해(약 5:16)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도하라고 하신 것은 우리가 그분의 뜻에 따라 기도하고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도할 수 있습니다.

2) 성경의 경건한 성품의 모범을 따르십시오. 바울은 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해 기도했습니다(롬 10:1). 다윗은 죄를 지었을 때 자비와 용서를 구했습니다(시 51:1-2). 초대 교회는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할 수 있기를 기도했습니다(행 4:29). 이러한 기도는 하나님의 뜻에 따른 것이었으며 오늘날에도 비슷한 기도가 드려져야 합니다. 우리는 바울 및 초대 교회와 마찬가지로 항상 다른 사람들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해서도 다윗의 기도처럼 항상 죄를 의식하고, 또한 그 죄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방해하거나 우리의 기도를 좌절시키기 전에 하나님 앞으로 가져 가야 합니다.

3) 올바른 동기를 가지고 기도하십시오. 이기적인 동기는 하나님의 복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약 4:3).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들 앞에서 우리 자신을 영적으로 보이게 하려고 고상한 기도를 하려고 하지 말고 주로 개인적으로 골방에서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 은밀한 중에 보시고 공개적으로 갚아주실 것입니다(마 6:5-6).

4) 다른 사람들에 대한 용서의 정신으로 기도하십시오(막 11:25). 악독, 분노, 복수 또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증오의 마음은 하나님께 완전하게 복종하며 드리는 기도를 방해합니다. 우리와 다른 그리스도인들 사이에 갈등이 있는 한 우리는 하나님께 예물을 바쳐서는 안 되듯이(마 5:23-24),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형제 자매들과 화목할 때까지는 우리 기도의 예물을 원하지 않으십니다.

5) 감사함으로 기도하십시오(골 4:2; 빌 4:6-7). 우리는 우리의 원함과 필요에 의해 마음이 아무리 부담되더라도 항상 감사할 제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고통을 당하더라도 구속의 사랑을 받은 자와 자기 앞에 천국의 티켓을 가지고 있는 자는 하나님께 감사드릴 이유가 있습니다.

6) 끈기를 가지고 기도하십시오(눅 18:1; 살전 5:17). 우리는 끈기를 가지고 기도해야 하며 즉각적인 응답을 얻지 못했더라도 포기하거나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드리는 기도는 그분의 응답이 ‘좋다’, ‘안된다’, ‘기다려라’이든 간에 그분의 판단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뜻에 순복하고 계속 드리는 기도입니다.

7) 기도로 하나님의 영을 의지하십시오. 이는 멋진 진리입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롬 8:26-27). 우리는 기도할 때 성령의 도움을 받습니다. 우리가 "정말 기도할 수 없다"고 느끼는 때에, 가장 깊은 우울함과 슬픔을 겪을 때, 우리는 성령께서 실제로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음을 알고 위로를 받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우신 하나님입니까!

우리가 육체가 아니라 성령을 따라 행하고자 노력할 때 우리는 큰 확신을 갖습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하나님 아버지의 완전한 뜻과 시기에 따라 우리의 기도를 그분께 드리는 일에 있어서 반드시 성공하실 것을 확신할 수 있으며, 하나님이 우리의 선을 위해 모든 것을 합하여 역사하시는 것을 알고 안식할 수 있습니다(롬 8:28).

Gotquestions.org

No comments:

Post a Comment